병원용 전문치료제를 생산·판매해온 제일제당이 일반의약품(Over the Counter)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 제일제당은 10월2일 힐튼호텔에서 조정식 제일제당 제약본부장과 이성표 팜텍홀딩스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OTC(일반의약품과 건강보조식품) 부문에서 긴밀한 협력체제를 갖추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팜텍홀딩스는 OTC 신제품 기획과 연구개발을 맡고 제일제당은 생산과 마케팅을 담당키로 합의했으며, 팜텍홀딩스의 1450여 주주·회원약국과 제일제당이 자체 보유한 약국 유통망을 활용해 판매효과를 높이기로 했다. 팜텍홀딩스는 2000년2월 140여개 약국이 주주로 참여해 출범한 유통 전문회사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의약품 및 건강식품 유통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제일제당은 제휴를 통해 2001년 OTC사업 매출 200억원, 5년뒤 시장점유율 10%를 목표로 하고 있다. <화학저널 2000/10/23·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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