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대 중반부터 시작된 오랜 침체후 ATH(Aluminum Trihydrate)와 유도체 생산기업들은 스페셜티 알루미늄의 수요증가와 가격상승을 겪고 있다. 이에따라 Alcoa는 C30 하이드레이트와 톤당 10달러에 판매되는 습식필터 하이드레이트의 생산을 확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Alcoa는 94년 매출액이 93년대비 15∼2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ATH 시장은 10년 이상 침체에 빠져있었으며, 특히 93년 알루미늄과 알루미나의 공급과잉 상태에서 ATH생산기업들의 미래는 불투명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세계경기의 회복과 알루미늄 가격의 상승으로 전망이 밝아졌다.현재의 가격은 여전히 미진한 수준이며 ATH생산기업들은 알루미늄 생산기업들이 저조한 가동률을 향상시키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알루미늄가격은 상승하고 있지만 제련기업들은 아직 재가동되고 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여전히 알루미늄의 재고가 많으나 일단 제련기업들이 공장을 가동하면 알루미나 공급은 균형이 잡힐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에 하이드레이트 증설계획을 발표한 Alcoa는 플래스틱, 고무, 코팅부문에서 ATH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화학저널 1995/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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