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연령층은 20대이고 남성보다는 여성 동호인이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두산주류BG가 자체 와인전문 인터넷사이트 회원들을 연령대별로 분류한 결과, 20대가 2002년 12월 말 현재 52.2%로 전년동기 40.7%보다 11.5%p 높아져 절반을 넘어섰다. 30대가 31.4%, 40대 10%, 50대 2.7%, 60대 1.0%, 기타 2.7%로 대다수가 20대와 30대였으며, 여성 비율이 2001년의 55.5%보다 더 높아진 58.2%로 남성보다 훨씬 많았다. 지역별로는 서울이 39%로 가장 높고 그 다음은 경기(16.8%), 경상남·북도(7.7%), 부산(7.4%), 전라남·북도(4.6%), 대구(4.5%), 인천(4.4%), 충청(3.8%) 순이었다. 두산주류BG는 점차 와인이 대중화되면서 젊은층 동호인이 급증하고 있다면서 와인의 잠재적 소비층이 두터워질 것을 기대하는 등 마케팅 측면에서 청신호로 받아들이고 있다. 2002년 국내 와인 수입량은 2001년보다 18% 가량 많은 160만상자(750㎖ 6병) 규모로 추정된다. <Chemical Daily News 2003/01/21>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배터리] 현대, 소나타HEV 120대 LG그룹 전달 | 2012-04-26 | ||
[제약] "뚱보 여성은 편두통약을 먹어라!" | 2002-10-15 | ||
[화학경영] 세계 20대기업에 화학기업 7개 포진 | 2002-05-13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화학경영] 미국 20대 화학기업 | 2010-09-20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