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윤활유시장이 국내 시장여건상 빠르다는 지적에도 불구하고 용도에 따른 물성강화를 이유로 제품대체화가 멈출줄 모르고 진행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윤활유시장이 시장점유측면만을 고려한 각 기업들의 고품질 단일화 전략으로 인해 선진국보다 오히려 빠른 속도로 제품대체화가 이뤄지는 등 국내 시장여건에 비추어 비효율적이라는 지적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따라 93년이후 1년만에 국내시장의 80% 이상을 장악한 SH급마저 96년 하반기부터는 SI급으로 또다시 대체될 것이 확실시되는 등 기업간 과열경쟁이 극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윤활유시장은 89년 SF급에서 SG급으로 대체화가 진행된 이후 급속히 SH급(93년말 55%, 94년 80%)으로 대체돼 일본의 경우 93년기준 3%라는 SH급대체율을 무색케 하고 있는 실정이다. 표, 그래프 : | 국내 자동차용 윤활유시장 점유현황(1994) | <화학저널 1995/6/5>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석유정제] 현대오일뱅크, 윤활유 수출 확대 | 2024-07-01 | ||
[플래스틱] GS칼텍스, 윤활유 용기로 순환경제 | 2024-06-27 | ||
[석유정제] DL케미칼, 미국 윤활유 시장 공략 | 2024-05-13 | ||
[화학경영] 현대오일뱅크, 윤활유로 버텨본다! | 2024-02-02 | ||
[석유정제] 현대오일뱅크, 북미 윤활유 진출 | 2024-01-24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