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글로벌 수요 “희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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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gnis, 인수 통해 신규진입 … 사업제휴 통한 시장공략 활발 오메가(Omega)-3 지방산(Fatty Acid) 시장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Cognis는 최근 노르웨이 오메가-3 어유(Fish Oil) 전문기업 Napro Pharma AS를 인수해 오메가-3 지방산 시장에 진입했으며 세계시장 성장률이 연평균 12%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apro Pharma는 Ethyl Ester 및 Triglyceride 형태의 오메가-3 어유 농축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수요가 급증하면서 최근 생산능력 증설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노르웨이 Borregaard의 자회사 Denomega Nutritional Oils은 5월말 수산물 전문기업 Fjordlaks와 Crude 어유 공급에 대한 장기계약을 체결했다. Borregaard는 노르웨이 Alesund 소재 Fjordlaks의 생산설비 인근에 어유 정제공장 신설 계획을 발표하는 등 오메가-3 지방산 사업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Denomega는 3월 독일 GAT Food Essentials과 사업제휴도 체결해 GAT에 오메가-3 어유를 독점공급하게 됐으며 GAT는 마이크로캡슐화 기술을 토대로 세계 오메가-3 지방산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향신료 전문기업인 Firmenich는 4월 Duralife Omega-3를 출시해 오메가-3 지방산 시장에 도전장을 냈으며 마이크로캡슐화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Frutarom도 오메가-3 지방산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데 4월 이스라엘 Magnetica Interactive와 계약을 체결해 Magnetica의 샐비어 종자유(Salvia Oilseed) 베이스 오메가-3 오일의 마케팅을 담당하게 됐다. 샐비어 종자유에는 Alphalinolenic 오메가-3 지방산이 50% 이상 함유돼 효능 면에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화학저널 2006/07/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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