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ont, 바이오폴리머로 승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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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매출 500억달러 목표 … R&D 확충과 친환경제품 확충 DuPont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성장전략으로 추구한다.지속가능 발전전략은 연구개발(R&D) 확충과 친환경 제품군 강화를 통해 이루어지며 DuPont은 2015년 매출목표를 현재 수준보다 60억달러 신장한 500억달러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친환경 제품군에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냉매,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함량을 낮춘 페인트 및 코팅, 바이오 폴리머 등이 포함되며 공업용수 재활용을 통해 글로벌 생산거점의 용수 소비량을 30% 감축할 방침이다. 또 2015년 생산설비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2004년 수준의 15%까지 줄일 계획으로 1990년 이후로 DuPont은 온실가스를 72% 줄여온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바이오 폴리머의 원료인 Bio-PDO(Propanediol)는 Tate & Lyle과의 50대50 합작기업 DuPont Tate & Lyle BioProducts가 생산하는데 2006년 말까지 미국 테네시 Loudon 소재 Bio-PDO 4만5000톤 플랜트를 완공할 예정이다. Bio-PDO는 PTA(Purified Terephthalic Acid)와 결합돼 PTT(Polymer Polytrimethyene Terephthalate) 제조에 활용되며 2007년 중반 PBT(Polybutylene Terephthalate)와 물성이 유사한 Sorona 브랜드의 PTT 폴러머를 중국과 미국에서 본격 출시할 것으로 나타났다. <화학저널 2007/03/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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