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여성 프로슈머 마케팅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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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22일부터 1기 회원 200명 선발 … 주유소 현장 파악에 제안 SK는 여성 자가운전자 증가세 등을 고려해 여성 프로슈머 마케팅을 도입한다고 5월21일 발표했다.프로슈머 마케팅은 소비자가 생산에 관여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는 것으로, 그동안 정유기업들은 단순한 모니터링 활동은 있었으나 프로슈머 제도는 도입하지 않았었다. SK는 해당 프로슈머 커뮤니티를 <엔크린 엔느>로 이름붙이기로 하고 5월22일부터 6월10일까지 1기 회원 200명을 뽑는데 이어 10월말 2기도 선발할 계획이다. <엔크린 엔느>는 SK 휘발유 브랜드인 엔크린(EnClean)과 프랑스어의 여성형 접미사 느(ne)의 합성어이다. 앞으로 회원들은 SK의 각종 마케팅 활동과 주유소 현장을 체험ㆍ평가하고 개선사항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SK는 개선 및 제안사항을 사업에 활용하게 된다. SK는 매주 1회 이상 제출될 활동보고서를 평가해 고급휘발유 <엔크린 솔룩스> 무료 주유 10만원권을 주고, 일부 우수 평가자들에게는 뮤지컬 티켓, SK상품권, 캐쉬백 포인트 추가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화학저널 2007/05/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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