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 온라인 협력체제 구축 절대적 … 3자 모두에게 유리해야 가능 화학기업들이 수요기업, 공급기업 및 기타 사업파트너를 연결시켜줄 웹 기반의 전산망을 구축하지 않고서는 경제적으로 지속적인 차별화를 이루는 것은 불가능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웹사이트 구축 및 내부시스템 통합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수요기업들이 웹사이트를 통해 주문할 수 있도록 하고 공급제품 및 경영을 온라인상으로 생산 시스템과 연계하는 것이다.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사업 파트너 모두 Digital Loyalty Network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어야 하며 화학기업 단독으로 이득을 보는 것은 불합리하기 때문이다. 모든 관련기업들에게 Digital Loyalty Network의 이점을 알리기 위해 화학기업들은 DLN을 구축함으로써 얻게 되는 수익을 정확히 측정해야 하며, 화학기업들은 핵심용어, 데이터 포맷, 기술 프로토콜이 다르기 때문에 사업 및 기술 플랫폼에 관한 구성이 공개되지 않으면 참여기업 수도 그만큼 줄어들게 된다. 참여기업들이 데이터 구성, 사업 프로세스 및 적용 프로그램 등에 합의하는 것이 Digital Loyalty Network 구축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화학산업이 서로 연계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 볼 때 Digital Loyalty Network의 사업 및 기술 구성이 핵심매출, 제품, 공급 등에 관한 정보가 다른 기업에 노출되지 않는 다는 점을 보장해야 하며, 지속적인 차별화를 이루기 위한 기술 인프라를 구축하는데도 막대한 경비가 소요돼 문제가 되고 있다. <화학저널 2004/05/03>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화학경영] 화학기업, 스페셜티 중심 변신한다! | 2024-10-18 | ||
[합성고무] 화학기업, M&A로 의약 강화한다! | 2024-09-10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백송칼럼] 화학기업의 제약사업 딜레마 | 2024-10-25 | ||
[화학경영] 일본계 화학기업, 화이트리스트 재지정에도 자급화·효율화 딜레마 크다! | 2024-08-23 | ||
[산업정책] 화학기업, 미국 CCA 대응 “필수” | 2024-08-23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