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riant가 촉매 개발사업을 확장시키기 위해 중국 Yinchuan에 새로운 둥지를 튼다.
Clariant는 2016년 석탄 가격이 급등하면서 중국 석탄산업의 구조전환이 요구되는 가운데 현지의 풍부한 석탄자원을 이용해 경쟁력을 갖춘 촉매 개발에 투자함으로써 CTO(Coal to Olefin) 사업을 지속할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Clariant는 Jinshan과 Panjin에 구축한 촉매 생산설비를 통해 중국시장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촉매를 개발하고 있으며 Yinchuan에는 5번째 중국 지사인 촉매사업 사무소를 개소할 계획이다.
Yinchuan 소재 촉매사업 사무소는 수요처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Clariant가 맞춤형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신속한 영업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Clariant는 중국지사 개소를 통해 중국시장만의 고유기술 및 현지 전문가의 중요성, 글로벌 혁신에 대한 접근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앞으로 최적화된 촉매 기술개발로 CTO 시장을 선두할 계획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lariant China 사업부 관계자는 “Clariant의 지속적인 중국 투자는 현재와 미래의 사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며 “해외기업으로는 처음 중국 북서부에 촉매 생산설비를 구축할 만큼 최고의 자원을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촉매를 개발·생산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Clariant는 촉매 사업에서 2016년 매출 6억7300만CHF(약 7775억원)를 기록했으며 세계 각국에서 16개의 생산설비와 11개의 R&D(연구개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김유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