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염색 인구가 증가추세에 있는 가운데 지금까지 염모제 시장을 주도해 오던 일반염모제가 주춤하는 것과 동시에 미용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프로페셔날 제품의 비중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약국을 주 유통망으로 양귀비·훼미닌등 샴푸타입의 염모제를 주력품으로 전체 염모제 생산규모의 58.5%를 차지하는 동성제약은 202억원어치를 생산, 전년대비 4.3%(194억원)의 신장에 그쳤으며 비겐헤어칼라를 내놓고 있는 동아제약은 69억7000만원어치를 생산, 평균신장률을 약간 웃도는 12.2%의 증가에 그쳤다. <화학저널 1994/4/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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