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성장호르몬제 시장이 국산화에 의한 신수요 창출에 성공하면서 급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결핍성 왜소증 치료제인 인간성장호르몬제가 그동안 최소 6개월에서 1년여 동안의 장기적 치료기간과 과다한 비용부담 등으로 인해 극히 일부 계층에서만 수요가 이뤄져 왔으나 LG화학이 93년 상품화에 성공, 돌풍을 일으키면서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최근 동아제약도 국내에서는 LG화학에 이어 두번째로 인간성장호르몬 제제화에 성공, 임상실험단계에 있어 이 제제에 대한 수입대체가 급속도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표, 그래프 : | 국내 인간성장호르몬제 수요현황 | <화학저널 1995/1/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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