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지미인> 앞세워 유통망 확대 … 온라인 입점으로 채널 늘려
화학뉴스 2015.04.17
웰크론헬스케어가 위생용품인 <예지미인>을 앞세워 중국 진출을 본격화한다.최광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웰크론의 연결종속기업인 웰크론헬스케어가 중국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며 “베트남 생산법인인 웰크론글로벌비나를 통한 제조코스트 절감 효과도 예상된다”고 밝혔다. 웰크론헬스케어는 <예지미인>을 중심으로 2012년 중국 수출을 개시한 이후 홍콩의 화장품 멀티숍인 SASA와 AEON, 타이완의 SOGO 백화점에 입점했다. 2015년에는 중국 월마트(Wal-mart), 까르푸(Carrefour), 테스코(Tesco), RT마트 등 메이저 오프라인 마트를 비롯해 Tmall, 제이디닷컴(JD.com) 등 온라인 마켓에도 입점해 채널 확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내수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되는 극세사 침구류도 최광현 연구원은 “최근 집안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됨에 따라 극세사 침구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관련 매출은 2009년 101억원에서 2014년 396억원으로 연평균 31.4% 증가했다”고 밝혔다. 수출 위주의 클리너 제품군은 주요 수요처인 유럽의 경기 부진으로 매출이 감소했으나 2015년에는 중국 신규 수요처를 확보해 점진적인 회복이 예상되고 있다. 최광현 연구원은 “최근 3년간 영업실적이 다소 부진했던 자회사들 역시 2015년에는 회복세에 들어설 것”이라며 “웰크론한텍은 2014년 저가 수주 여파로 큰 폭의 영업적자를 기록했으나 2015년 식품가공설비와 해외 시장의 수주 확대를 중심으로 신규 플랜트 건설 사업에 착수해 흑자전환을 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화학저널 2015/04/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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