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ka Polymer는 플래스틱 식품포장용기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내유성, 내산성, 내열성이 뛰어난 OPS(Oriented Polystyrene) 「U Gard」를 시작으로 고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신제품을 잇따라 투입해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도시락용 등으로 적극적으로 제안할 방침이다.
일본은 조리된 음식을 구입하거나 배달해 가정 내에서 먹는 문화가 침투됨에 따라 플래스틱용기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Denka Polymer는 PS(Polystyrene)를 사용한 식품 포장용기 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Denka Group으로 Chiba에 원료 생산부터 용기 성형가공까지 수직계열화하고 있는 OPS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Denka와 개발한 신규 OPS 「U Gard」를 투입한 용기를 출시했다.
「U Gard」는 신규 폴리머를 채용함에 따라 얇고 강성, 투명성 등이 뛰어난 특성을 유지하면서 OPS의 약점이었던 내유성, 내산성, 내열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일반 OPS와 동일한 설비 및 금형을 이용할 수 있어 신규 투자가 불필요하고 Denka Group이 일관생산함에 따라 성형가공 시 발생하는 플래스틱을 쉽게 재이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신제품 가운데 냉면용으로 개발한 「TP Light Bottle」은 뚜껑, 내부그릇, 본체로 구성된 용기로 모두 「U Gard」를 채용하고 있으며 중견 면 공급기업이 2017년 여름부터 해당용기 사용제품을 시험 판매하기 시작했다.
냉면은 내유성, 내산성 측면에서 대부분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 용기를 사용하고 있으나 「TP Light Bottle」은 기존 용기에 비해 비중이 작아 용기 리사이클법 부담금을 약 25% 감축할 수 있는 등의 이점이 있다.
또 탄력이 있어 추가적인 경량화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뚜껑에 「U Gard」, 본체에 내열 PSP(Polystyrene Paper)를 사용해 다양한 식품에 대응할 수 있는 「Fuji 시리즈」, 본체가 내열 PSP, 내부그릇이 PP(Polypropylene) 필러, 뚜껑이 「U Gard」인 내열 발포소재를 사용한 용기, 내열 PSP 본체와 「U Gard」 뚜껑으로 구성된 「온면용기 E31, E41, E51」, 형태 및 색상에 따른 디자인성을 강조한 「D’s 시리즈」 등으로 라인업을 확충했다.
Denka Polymer는 기능성을 활용한 차별제품을 중심으로 식품용기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