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G가 접착제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현재 신제품 개발을 적극화하고 있으며 인수합병(M&A) 가능성도 열어두고 항공기용 접착제를 중심으로 글로벌 메이저로 등극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목표 매출액은 밝히지 않았으나 페인트, 실란트 사업을 잇는 3번째 성장동력으로 육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PPG는 페인트 사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을 활용해 접착제 신제품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 필름, 페이스트 등은 접착제 메이저와 비교했을 때 손색이 없는 라인업 갖추기에 주력하고 있으며 기존 페인트, 실란트와 함께 종합적으로 제안이 가능한 체제를 정비할 방침이다.
PPG는 이전부터 항공기용 페인트, 실란트와 함께 접착제를 옵션으로 제공해왔다. 다만, 생산제품이 다양하지 않았고 수요기업들의 요구 사항이 날로 확대됨에 따라 본격 사업화를 결정했다.
최근 전속 담당자를 배치해 개발에 착수했으며 신제품 몇종을 개발해 채용에 성공한둔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도 구조체, 엔진, 부품 등에 요구되고 있는 소재 경량화 및 복합화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며 신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PPG는 글로벌 페인트 3위로 전세계 6곳에서 기간 연구개발(R&D) 센터를, 70곳 이상에서는 글로벌 기술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항공기산업은 2020년 들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큰 타격을 받았으며 관련 산업계도 고전함에 따라 재편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PPG는 자체제품 개발은 물론 산업계 재편을 추진하는 기존기업 인수를 통해 접착제 분야에서도 글로벌 메이저로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항공기용을 포함한 구조용 접착제 시장은 2019년 140억달러에서 2024년 194억달러로 성장하고, 특히 2020- 2025년에는 항공‧우주용 접착제 시장이 연평균 4.5% 이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미국 등이 군사비를 확대하고 있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항공기 니즈가 늘어나고 있어 PPG 사업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