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이 벤처를 중심으로 계열사를 크게 늘려 계열사가 5월초 현재 63개로 2000년말보다 무려 15개나 늘어났다. 국내 최대그룹인 삼성의 64개에 한개 뒤지는 숫자이다. SK그룹은 최태원 회장의 경영방침에 따라 아이디어만 괜찮으면 언제든지 법인을 따로 세우거나 회사내 사업부를 별도법인으로 적극 분사시키고 있다. 실제 SK의 신규 계열사들은 정보통신 관련 벤처기업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미국의 아마존 같은 해외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국내 거주자들을 위해 인터넷 쇼핑 토털 서비스을 제공하는 사업을 하는 위즈위드코리아, PDA데이타 전송툴 제공사업을 하고 있는 모비야, SKC&C의 원격 PC 고장수리 서비스사업부가 분사된 베스케어 등이 대표적이다. 온라인 교통정보 서비스 제공기업인 스마틱과 디지털 콘텐츠 제공기업인 SK미디어도 마찬가지다. 유통분야에도 진출했지만 주로 온라인과 연계된 사업들이 많다. 베넥스인터네셔널은 카페 프랜차이즈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온라인과 연계시키고 있고, 오일체인은 석유제품 온라인 중개업을 하고 있다. <Chemical DailyNews 2001/05/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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