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DC, 2007년 판매 167% 증가 … CRT 모니터 비중 7.2% 불과 2007년 20인치 이상 대형 LCD 모니터의 판매가 2006년에 비해 167% 증가할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IT 시장조사기업 한국IDC가 최근 조사한 결과, 2007년 20인치 이상 대형 LCD 모니터는 2006년에 비해 167% 증가한 31만3000대가 판매돼 전체 LCD 모니터 시장의 약 1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다양한 음향영상기기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지원하기 위해 대형 및 와이드 모니터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또 윈도 비스타가 모니터 수요 확대보다는 사이즈 이동을 촉진하고 있어 진보된 영상을 표현할 수 있는 대형 및 와이드스크린 모니터로의 시장이동이 필요한 시점에 도달한 것으로 분석됐다. 아울러 풀 HD급 영상 구현 등을 통해 LCD 모니터가 향후 가정 내 제2의 디지털TV 역할을 하는 한편, 중장기적 관점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공 시장을 대상으로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한편, 2006년 국내 모니터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 증가한 318만8000대로 CRT 모니터가 전체의 7.2%인 22만8000대, LCD 모니터가 92.8%인 296만대로 집계됐다. CRT 모니터는 2005년 시장비중이 18.1%에 달했으나 2006년 출하가 급감해 점유율이 10%p 이상 급락했고, LCD 모니터 역시 소폭 증가에 그쳐 전체 모니터 시장이 정체되는 모습을 나타냈다. <화학저널 2007/05/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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