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3D 원년 선포하고 대중화 앞장 … 3D 콘텐츠 확대로 수요 창출
화학뉴스 2014.04.16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UHD(Ultra High Definition) TV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는 2014년을 제2의 3D 원년으로 선포하고 글로벌 3D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4월16일 발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의 TV 시장으로 부상한 중국을 중심으로 3D 붐을 일으킬 계획으로 전략마케팅 산하에 3D 마케팅을 전담하는 3D 프로모션 태스크를 신설했다. UHD TV 수용도가 높고 3D 방송 인프라 구축에 적극적인 중국, 러시아, 브라질, 터키, 한국 등 5개 시장을 주축으로 3D 체험 프로모션과 3D 콘텐츠 확산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3D 영상을 구현하는 2가지 방식 가운데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편광필름패턴(FPR) 방식의 우수성을 집중적으로 부각시킬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2013년 편광판과 FPR 3D 필름을 일체화하는데 성공하며 FPR 3D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린 바 있다. 또 안경을 쓰지 않고 3D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무안경 3D 기술 개발도 가속화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대화면·고화질 UHD TV의 보급과 3D 콘텐츠의 확대가 3D TV 수요를 창출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최동원 전무는 “3D TV는 2011년 출시됐지만 시장트렌드를 이끌지 못했다”며 “UHD TV 보급으로 차원이 다른 3D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돼 수요가 많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학저널 2014/0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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