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C가 인디아 CPP(Chlorinated Polypropylene) 필름 시장에 진출한다.
DIC는 인디아 BOPP(Bi-axially Oriented Polypropylene) 메이저인 Jindal Poly Films과 최근 기능성 CPP필름 시장 개척을 목적으로 한 협업에 합의했다.
인디아에서 그동안 잉크‧접착제를 공급해왔고 최근 페인트 수지를 생산하는 중견기업을 인수하는 등 사업영역 확대에 주력해왔으나 필름을 공급하는 것은 처음으로 파악되고 있다.
2021년 현지 생산체제 구축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패키징 기술을 중심으로 기술 라이선스를 공여하거나 Jindal Poly Films 공장에서 CPP필름을 양산 혹은 합작기업 설립으로 생산체제를 구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밖에 필름 박막화와 리사이클성 향상 등 지속가능한 패키지 보급을 위한 전방위적인 대응에도 나설 방침이다.
Jindal Poly Films은 2018년 CPP 시장에 진출했으며 해외기업의 고기능 필름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협업을 검토해왔다.
CPP는 밀폐성이 우수해 필름 가장 안쪽에 사용하는 사례가 많으며 외측에 사용하는 BOPP와 조합하는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
DIC와는 이지필 필름을 포함한 DIFAREN 시리즈를 높게 평가하며 협업을 진행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인디아에서는 정부가 1회용 플래스틱 사용규제를 강화하고 있고 플래스틱 사용량 감축과 단일소재화에 기여할 수 있는 리사이클성 향상이 주요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고기능 패키지 시장은 개발도상 단계이기 때문에 투자 잠재력이 상당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