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베이(Solvay)가 e-모빌리티 및 전자 어플리케이션 등에 적합한 친환경 소재를 선보였다.
솔베이가 새롭게 선보인 Amodel Bios는 친환경 기반 롱체인 고성능 PPA(Polyphthalamide)로 까다로운 e-모빌리티의 모터, 전원전자장치 및 기타 고급 전기시스템 등에 탁월한 성능을 선보일 수 있다.
특히, 비 식품 자원의 재생 가능한 공급 원료 함유량 외에도 100% 재생 가능한 전기로 생산해 다른 친환경 PPA 보다 지구온난화지수(GWP)
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시중에 있는 친환경 PPA 가운데 가장 높은 유리전이온도(Tg)인 섭씨 135도, 용해점(Tm) 315도, 부식 및 화학내성, 우수한 충격강도 및 높은 연신율을 보유하고 있다.
솔베이 스페셜티 폴리머스의 트랜스포테이션 사업부 마케팅 부서장 브라이언 발레노는 “Amodel Bios의 도입을 통해 E-모빌리티의 더 높은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PPA의 혁신을 계속 추진해왔다”며 “신제품은 수요기업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려는 솔베이의 노력”이라고 강조했다.
솔베이는 소재의 지속가능한 공급 특성을 평가하기 위해 영국의 리스크 관련 컨설팅기업 베리스크 메이플크로프트(Verisk Maplecroft)의 지원을 받아 새로운 PPA 생산제품군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고 있다.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관련된 리스크를 식별 및 관리를 통해 내부공급망 위험 평가 절차를 보완했다. (강윤화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