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산업의 쌀이라 불리우며 21세기 최대 유망분야로 부상하고 있는 LCD시장 선점을 위한 관련기업들의 치열한 한판승부가 시작됐다. 금성사, 삼성전자, 오리온전기, 현대전자, 한국전자 등 LCD 생산기업들은 LCD가 21세기 전자산업의 성패를 좌우할 핵심품목이라는 판단아래 LCD사업 투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LCD는 각종 영상 정보기기의 경박단소화를 구현, 휴대화를 가능케하며 뛰어난 해상도와 저소비전력 등의 장점을 지니고 있어 팩 시밀리·VCR·컬러TV·휴대용 컴퓨터 등 광범위한 분야에 응용이 가능해 크게 각광받고 있다. LCD는 두개의 유리판 사이에 액정이라고 하는 광학이방성 특징을 지닌 물질을 주입시키고 그 분자를 특정 방향으로 배열시켜 부분적으로 전압을 가해 액정분자의 배열을 변화시킴으로써 액정 S ET내에 생기는 광학적 굴절변화를 이용해 문자·도형·화상 등을 표시하는 장치이다. 21세기 전자산업 성패 좌우 LCD 시장규모는 92년 42억8000만달러에서 93년 64억달러로 확대된데 이어 95년에는 106억7000만달러, 오는 2000년에는 213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2000년까지 매년 20%에 가까운 높은 신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표, 그래프 : | LCD의 분류 | 국내 LCD 매출현황 | 국내 LC 수요현황(1993) | 일본의 LCD 생산액 전망 | 세계 LCD 시장전망(지역별) | 세계 LCD시장 변화추이 | 세계 Display 시장전망 | 액정TV 수요전망 | 각종 평면형 Display 특성비교 | 14인치 TFT컬러 액정 Display 특성 | LCD 발달현황과 미래의 응용 | 일본의 TFT LCD 일람 | <화학저널 1994/10/24>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전자소재] 중국, 중소형 LCD시장 1위 “추월” | 2013-07-17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