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생산기업들은 9월 운송물량의 Injection 그레이드 PP 가격을 CFR China 기준 톤당 530달러에 오퍼했다. 타이완은 9월 운송물량 오퍼가격을 CK 기준 톤당 530-540달러로 인상했다. FCFC를 포함하는 몇몇 타이완 PP 메이커들이 높은 C3 가격 때문에 PP 가동률을 낮췄음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PP 수급은 전반적으로 공급과잉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현 상황에서는 1-2개 플랜트를 폐쇄해도 시장에 영향을 끼치지는 못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그러나 생산기업들은 대부분 8월과 동등한 수준에서 9월 공급물량 가격을 결정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동남아시아는 가격이 다양했다. 인도네시아 시장은 불안정한 통화 때문에 조용했고 바이어들은 방관하는 입장이었으나 Injection/Yarn 그레이드를 CFR 인도네시아 기준 톤당 520달러에 오퍼했다. BOPP는 CFR 기준 톤당 540-550달러를 나타냈다. 무역기업들은 9월 운송물량을 CFR Indonesia 기준 톤당 535달러에 Block 판매했다.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가격이 가장 싼 지역으로 가격경쟁력이 있는 상태이다. 무역기업들은 Injection 그레이드를 CFR Vietnam 기준 톤당 505달러에 판매한 반면, 메이커들은 510달러에 판매했다. 인디아는 톤당 10달러를 할인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Injection/Yarn 그레이드 PP가 CFR China 기준 톤당 490-500달러에 오퍼됐다. 서아시아는 가격이 안정적이었다. 인디아는 수입 BOPP에 반덤핑관세를 부과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PP 9월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생산기업들이 현재의 빈약한 수익을 보완하기 위해 9월 거래가격을 ㎏당 15pfg까지 인상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6-7월 가격이 하락했던 특정 분야의 가격수준으로 인상을 시도하고 있다. 다른 주요 판매기업은 9월에 평균 톤당 50Euro를 인상할 예정이다. 가격인상을 주장했던 다른 공급기업은 가격인상을 발표하기 전에 시장반응을 기다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럽에서는 일반적으로 8월에 예상했던 것보다 수요가 양호했다. <Chemical Daily News 2001/09/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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