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중국 및 미국 타이어코드지 시장에 진출한다. 타이어의 형태와 기능을 강화해 주는 보강재인 타이어코드지 생산 국내 1위인 효성은 2002년 1 000여억원을 투자해 중국 및 미국에 현지공장을 건설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효성은 세계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화 전략을 통해 현재 20% 수준인 세계시장 점유율을 최소 30%대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효성은 2001년 타이어코드지 부문에서 200 0년보다 30% 이상 신장된 55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코오롱은 2000년 산업용 자재 부문에서 2600여억원의 매출을 올린데 이어 앞으로는 전체 매출액에서 산업용 자재가 차지하는 비중을 20% 수준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코오롱은 타이어코드지 뿐만 아니라 자동차 에어백, 안전벨트, 자동차 내부용 엔지니어링 플래 스틱 등으로 생산품목을 다양화해 차별화를 시도할 방침이다. 미국 DuPont은 전체 매출에서 의류용이 30% 수준에 불과하고 나머지는 산업용 자재 등이 주류 를 이루고 있어 산업용 자재가 불황극복의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Chemical Daily News 2001/10/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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