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 Plastics은 수요시장 전체에 걸친 소비감소에 따라 2001년 공급물량 증가율이 1%에 불과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특히, 인수에 따른 추가매출이 없어 2001년 총 수요감소가 3%에 달하고 가격도 하락해 2001년 매출이 140억달러로 2000년 148억달러에 비해 8억달러 감소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Polyolefin 사업은 2001년 전례 없는 원료가격 상승, 아시아와 북미의 생산능력 과잉, 가격인상 실패, 9.11 사태에 따른 사업여건 악화 등으로 고전했다. Epoxy 사업은 신규 생산능력 가동과 경기침체로 주요 수요처인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전자산업이 심각한 영향을 받음에 따라 고전했고, PS(Polystyrene) 사업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PS는 2001년 가동률이 80% 전반에 머물러 공급물량이 4-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Dow Chemicals은 세계경제 침체에 따른 공급과잉과 수요약세에 따라 텍사스주 Freeport 소재 TDI(Toluene Diisocyanate) 1트레인의 가동을 2002년 1월말까지 중단했다. Train 1은 생산능력이 1억3000만파운드이다. 또 브라질 Camacari의 가동이 중단된 MDI(Methylene Diphenyl Diisocyanate) Train을 TDI 3300만파운드 생산라인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취소했다. Dow는 수요급감에 직면해 PU(Polyurethane) 포트폴리오를 전면 재검토해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수요가 2002년 하반기까지 회복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경쟁력이 떨어지는 플랜트를 면밀히 검토하고, 자산 및 공급망 최적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2001년 초 EniChem의 PU 사업을 인수하고 Train 1의 가동중단과 Camacari 프로젝트 취소에 따라 TDI 생산능력은 6억파운드로 조정됐다 <Chemical Daily News 2002/03/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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