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 가격은 7월3일 CFR FE Asia 톤당 820-830달러로 5달러 상승했다. 아시아 ABS 시장은 가격하락에 따른 반등으로 약상승했으나 중국수요가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어 강세로 돌아서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의 ABS 내수가격은 ex-Factory 기준 톤당 8500元 수준으로 수입가격으로 환산하면 780달러에 불과해 동북아시아 가격보다 40-50달러 낮게 거래되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의 ABS 가공기업들은 수입제품보다 중국산을 선호하고 있으며, 유통기업들이 CFR Hong Kong 톤당 850달러를 요구하자 거들떠보지도 않고 있다. 한국의 ABS 생산기업들은 수요약세가 계속되자 가동률을 조정하면서 재고 줄이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는 상태이다. 동남아의 ABS 가격은 CFR SE Asia 톤당 820-840달러로 동북아시아 가격에 비해 약간 높은 수준을 형성했다. 미국의 ABS 시장은 Injection 그레이드가 FOB US Gulf 톤당 850-870달러로 2-3달 동안 거의 변화가 없다. 자동차 판매가 부진하기 때문이다. Ford 자동차는 6월 승용차 및 트럭 판매량이 33만7300대로 전년동월대비 10.6% 감소했으며, 미국 브랜드 판매량은 12.3% 줄었다. DaimlerChrysler의 Chrysler Group도 6월 판매량이 20만2822대로 4% 줄었고, 승용차 판매량은 12%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반면, General Motors는 6월 미국에서 승용차 및 트럭 45만8876대를 판매해 4% 증가했는데, 승용차 판매는 2% 증가한데 머문 반면 트럭 판매는 6% 증가했다. 한편, 유럽의 ABS 가격은 FD NWE 톤당 1481-1580달러로 131달러 폭등했다. 다운스트림 부문의 수요가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Chemical Daily News 2002/07/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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