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새롭게 재구성 … E-dyes 부분을 SAP 시스템으로 연결 다국적 섬유염료 기업인 DyStar는 전자상거래에 계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최근 웹사이트를 새롭게 개편하는 등 영업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DyStar는 Bayer, Hoechst, BASF의 염료사업부를 합병한 후 세계 최대 염료 기업으로 부상했으며, 2002년 국내 섬유경기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40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하는 등 선전하고 있다. DyStar는 2003년 2월, 사용자가 편리하도록 웹사이트를 새롭게 재구성했으며 새롭게 편성된 E-dyes 고객 부문은 DyStar의 핵심 제품군과 주요 기술적인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 패턴 카드는 등록된 고객들이 온라인상으로 요구에 맞는 염료를 선택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고객들은 종합적인 제품 정보와 물질, 안전, 보건 자료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다. DyStar의 E-dyes 서비스는 2001년 시작해 2003년 현재 한국어를 포함해 10개 국가의 언어로 사용이 가능하며, 고객들이 온라인상에서 가능하면 쉽게 선택하고 주문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서비스의 목적이라고 DyStar는 밝혔다. E-dyes 서비스는 1000명 이상의 등록자를 가지고 있으며 2002년에도 1만8000번 이상의 제품 탐색 결과를 보여주고 있어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E-dyes 서비스를 SAP 시스템에 직접 연결시켜 고객의 주문이 SAP 시스템에 곧바로 전송돼 제품의 주문이 가능한지, 납기일이 언제인지 신속하게 알려 줄 수 있는 서비스를 2003년 내에 실시할 예정이다. DyStar는 이러한 전자상거래가 가까운 미래에 DyStar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기존의 사업 방식에 부차적인 것으로 그 중요성을 더해갈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황현혜/화학저널 취재기자> <Chemical Journal 2003/03/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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