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ont, 휴비스 생산제품 마케팅 … 신기술-실시간 도입이 강점 휴비스가 DuPont과 제휴를 맺고 쿨맥스 등 DuPont의 첨단제품들을 생산한다. 또 DuPont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휴비스가 생산한 제품을 마케팅하기로 했다.휴비스 수원공장장 안승일 상무에 따르면, 휴비스는 2002년부터 DuPont과 제휴 문제를 논의해 왔으며 최근 쿨맥스 등 DuPont의 첨단 섬유소재 생산을 시작함으로써 본격적인 파트너십이 시작됐다. 파트너십 구축에 따라 DuPont의 첨단제품과 Polyester 장섬유 등을 휴비스에서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 생산하고 휴비스는 신제품을 DuPont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마케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휴비스는 매달 정기적으로 DuPont과 제품 회의를 열고 있어 DuPont의 신기술을 실시간으로 도입해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됐으며, DuPont과의 제휴로 인해 연간 3만톤 이상의 생산유발효과를 거둘 수 있을 전망이다. DuPont은 경쟁력 저하를 이유로 영국 내 Polyester 공장을 폐쇄하고 섬유사업부(DTI)를 분사시켜 핵심기술만 보유한 채 전세계 섬유공장과의 파트너십으로 OEM 생산을 하는 <DTI 얼라이언스> 정책을 펼치고 있다. 휴비스와 DuPont은 당초 4월 서울에서 업무 제휴식을 가질 계획이었으나 SARS 때문에 DuPont 본사 관계자들의 방한이 미루어져 6월 업무 제휴식을 다시 열 계획이다. <Chemical Journal 2003/05/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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