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 대상 SUV용 조사 … 엑스타STX 개당 1126달러 초고가 금호타이어(대표 신형인)의 대표적인 SUV용 초고성능(UHP) 타이어 <엑스타STX>가 최근 미국 UHP타이어 시장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최근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타이어 딜러인 Tire Rack은 자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를 통해 금호타이어의 <엑스타STX>에 대해 “지속적이고 일관된 성능을 유지하고 있으며 외관 디자인이 뛰어나다”고 평가했으며, “엑스타STX는 SUV 드라이버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타이어”라고 언급했다. Tire Rack은 미국 타이어산업 최초로 메일 주문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해 현재는 도매까지 사업을 확장한 기업으로 미국 내 UHP타이어 시장에 품질력을 인정받은 브랜드만을 선별해 한해 200만본 정도의 물량을 공급하고 있다. 소비자 조사는 금호, 피렐리, 미쉐린, 브리지스톤, 던롭, 요코하마 등 세계 유수 타이어 메이커의 총 8개 타이어 브랜드 대해 실시됐으며, 제동력, 승차감, 소음 등 타이어 성능별로 9개 항목에 점수를 매겨 최종 점수를 산출하는 방식으로 평가됐다. 금호타이어는 2002년 12월 세계 최초로 26인치 및 28인치 엑스타STX를 개발ㆍ완료했으며, 26인치 엑스타STX는 2003년 3월부터 양산에 들어가 1개당 1126달러라는 매우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002년 북미에서 12만7000개의 엑스타STX를 판매했으며, 2003년에는 15만개를 판매할 계획이다. 엑스타STX는 미국에서 도로 조건이 가장 가혹한 데쓰 밸리(DEATH VALLEY)의 타이어 실차 내구성시험(ATE)을 통과하고 유럽수출에 필요한 승인(ECE-No.)을 이미 획득하는 등 제품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조인경 기자> <Chemical Journal 2003/08/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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