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101억달러로 63% 증가 … 친환경성ㆍ경비절감 동시 추구 GE는 5월18일 친환경전략인 <2005년 Ecomagination 보고서>를 세계에 동시 발표하면서 2005년 친환경제품과 서비스의 매출이 101억달러에 달했다고 밝혔다.GE코리아에 따르면, GE는 2005년 친환경제품 매출이 101억달러로 2004년 62억달러보다 무려 63% 증가했으며 2005년 수주액은 2004년의 2배인 170억달러로 집계됐다. 제프리 이멜트 GE 회장은 축사를 통해 “고객기업들은 GE의 친환경제품을 통해 비용과 오염물질 배출량을 감소시키고 있다”며 “GE는 당초 목표대로 2010년 Ecomagination제품의 매출액 200억달러를 향해 빠르게 질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멜트 회장은 “2005년 GE는 환경은 돈이라는 전략을 발표하고 고객들이 직면한 환경적 도전을 돕는 활동을 통해 수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며 “1년이 지난 지금 전략이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2005년 5월 시작한 GE의 Ecomagination은 고객들이 친환경성과 경비 절감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기술을 고안ㆍ개발하며 실현하겠다는 선언이다. 2006년 Ecomagination 보고서를 통해 GE는 2005년 청정기술 연구개발에 7억달러를 투자해 2010년 목표인 15억달러에 한걸음 다가섰으며, Ecomagination 제품 및 서비스 관련 매출이 100억달러에 달했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또한 GE의 2005년 온실가스 절대 배출량은 2004년과 같은 수준을 유지했으며 온실가스 배출 강도와 에너지 사용 강도는 각각 10%와 11% 감소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광전 변환 공학 및 바이오연료 등의 연구개발 상황, 배출량과 연료 효율성 기준이 제고된 교통수단, 현존하는 가스 터빈 중 가장 단순한 사이클의 고효율 가스터빈 등 에너지절감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도 포함돼있다.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 <화학저널 2006/05/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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