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서치, 전체의 24.9% 차지 … 8세대 라인 선행투자 전략 삼성전자가 LCD 업계 5월 영업실적에서 37개월째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월 LCD 업계 전체 매출의 24.9%인 19억달러를 기록하며 37개월째 업계 1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대형 매출과 대형 출하에서도 각각 18억달러(24.9%)와 906만대(21.7%)를 기록해 주요 부문에서 모두 1위 자리를 지켰다. 출하 면적에서도 시장점유율 24.5%로 1위를 유지했다. 5월 대형 LCD패널 시장규모는 전월대비 6%, 전년동월대비 27% 성장한 약 4200만장 수준이었다. 삼성전자가 경쟁기업들을 제치고 1위 자리를 고수할 수 있었던 것은 8세대 라인의 선행투자 전략과 대형ㆍ와이드ㆍ고해상도 등 기술 차별화를 통한 고부가가치 패널에 주력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디스플레이서치 기준 삼성전자의 5월 대형 LCD 대당 평균 판가는 200달러로, 2위, 3위 기업들보다 30달러 이상 월등히 높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3/4분기에 8세대의 2단계 라인이 본격 양산에 돌입하기 때문에, 경쟁기업과의 격차를 더욱 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학저널 2008/06/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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