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MD, 2012년 추가 공장건설 … 갤럭시 선전에 제품군 확대로
화학뉴스 2011.12.22
AM-OLED(유기발광 다이오드) 시장이 2012년에도 대폭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증권사들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Galaxy) 시리즈가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선전하면서 AM-OLED 패널 출하량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2011년 AM-OLED 시장규모가 40억달러를 돌파해 2010년 12억5000만달러에 비해 3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AM-OLED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는 A2공장 투자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2012년에도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012년 초 추가로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AM-OLED를 채용한 제품군도 기존 스마트폰에 이어 스마트패드와 TV 등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LG전자는 2012년 초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 TV 55인치 제품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골드만삭스는 최근 OLED TV가 연평균 104% 성장해 2020년에는 TV 4대 중 1대꼴인 25.7%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삼성증권은 “해외 경쟁기업들도 본격적으로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며 “AM-OLED 시장의 급팽창에 따라 국내 소재기업인 제일모직과 경인양행, 덕산하이메탈 등의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연합뉴스 -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 <화학저널 2011/12/22>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전자소재] 삼성, AM-OLED 장악력 확대한다! | 2018-06-01 | ||
[전자소재] 삼성, AM-OLED 독주 가능할까? | 2017-02-16 | ||
[전자소재] AM-OLED, 삼성-중국 경쟁 “활짝” | 2015-09-17 | ||
[전자소재] 삼성, AM-OLED 패널 중국 공략 | 2015-08-13 | ||
[전자소재] 삼성D, AM-OLED 중국공략 가속화 | 2015-01-27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