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tech의 연료증기 분리기에 투입 … 난연성‧내화학성 매우 우수
화학뉴스 2014.03.18
Royal DSM은 다이테크(Dytech)가 페라리(Ferrari) 및 마세라티(Maserati) 스포츠카에 투입하고 있는 연료증기 분리기(Fuel Vapour Separator)에 바이오 기반 고성능 <에코팍스(EcoPaXX) 폴리아미드(Polyamide) 410>을 선택했다고 3월18일 발표했다.
할로겐프리 난연제 에코팍스 Q-KGS6를 주원료로 하는 <에코팍스(EcoPaXX) 폴리아미드 410>은 난연성과 내화학성이 뛰어나 자동차의 화재 안전도를 향상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 연료증기 분리기는 자동차 연료 전달체계의 중요한 요소로 연료탱크에서 배출되는 액체연료에서 증기를 분리시키고 액체연료가 연료증기통에 들어가거나 연료 증기통을 오염시키는 것을 막아준다. 또 증발하는 연기가 대기로 퍼져나가지 못하게 막는 동시에 연료탱크 압력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Dytech는 글로벌 자동차 생산기업에게 연료전달 장치와 부품을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강화되고 있는 화재 안전요건 등을 충족하기 위해서 DSM의 또 175°C 최대 연속 사용온도에서도 높은 열 안정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열화‧연료시효 튜브추출 및 충격 테스트와 피로 저항도 테스트도 통과했다. Dytech 연구개발 사업부의 Mario Zasa 이사는 “신형 <에코팍스(EcoPaXX) 폴리아미드 410> 연료증기 분리기의 성능에 매우 만족한다”며 “DSM과 협력함으로써 글로벌 완성 자동차기업의 요구를 다시 한 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슬기 기자> <화학저널 2014/03/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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