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억8000만달러로 5.5배 증가 … 판매비중은 서유럽이 30.7%
화학뉴스 2015.03.04
OLED TV는 세계 TV 시장이 제자리걸음을 한 가운데 550% 이상 고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LG디스플레이는 LG전자에 이어 중국 및 일본 TV 생산기업에 본격적으로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 패널(Panel)을 공급할 것으로 알려져 고성장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세계 OLED TV는 2014년 판매량이 7만7000대로 2013년에 비해 17배 급증했으며 판매금액은 2억8000만달러로 5.5배 신장했다. 전체 TV 시장은 금액 기준 1.2% 늘어났으며 LCD(Liquid Crystal Display)는 4.3% 증가했다. 특히, OLED TV는 2014년 1/4분기 4600대가 판매되는데 그쳤으나 2/4분기 1만3500대, 3/4분기 1만6900대에 이어 4./4분기에는 4만2400대가 팔려 가파른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OLED TV 판매비중은 서유럽이 전체의 30.7%를 차지하면서 가장 큰 수요처로 조사됐고 아시아․태평양 18.4%, 북미 18%, 중국 11.1%, 동유럽 8.7%, 중동․아프리카 8.2%, 남미 5%로 뒤를 이었다. OLED TV는 LG전자가 시장을 독점하고 있으나 2015년 스카이워스(Skyworth), 콩카(Konka) 등 중국기업들이 LG디스플레이의 OLED 패널을 기반으로 OLED TV 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TV용 OLED 패널 공급량은 2015년 77만5000대로 2014년에 비해 278% 급증하는데 이어 2021년에는 1650만대로 70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화학저널 2015/03/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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