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대표 김용기‧조성국)가 실외 수영장 전용 페인트를 출시했다.
수영장은 담수 후 보수 도장이 어렵고 공사 시일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전용제품으로 시공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루페인트가 공개한 신제품인 크린폭시 워터풀은 특수 변성 에폭시수지(Epoxy Resin)를 사용해 기존 일반 아크릴 우레탄(Acrylic Urethane)이나 에폭시 페인트에 비해 뛰어난 내수성과 내구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솔리드 타입(2액형)으로 자외선, 비, 바람 등 외부환경 노출 및 오랜 시간 물과의 접촉에도 안정적인 도막 물성을 유지하는 기능성 페인
트이며 노루페인트 자체 실험 결과 경쟁기업 페인트에 비해 표면유지력은 개선된 반면 색상 차이는 줄어들어 튼튼하고 미려한 도장이 가능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수도용 페인트의 필수 인증 사항인 KC 위생안전 기준까지 획득해 수영장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고기능성 외부 수영장 전용 페인트이며 수영장 외에도 강한 내수성과 부착성, 작업성이 요구되는 시공 현장인 외부 콘크리트 구조물, 수처리시설, 정화 처리장 도장에도 적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국내 여행지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워터파크, 레저시설, 리조트, 호텔 등 야외 수영장과 부대시설이 있는 곳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 적합한 기능성 페인트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윤화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