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는 산업용‧감시카메라용 렌즈 시장 개척을 강화하고 있다.
벤처기업 루틸리아(RUTILEA)가 개발한 머신비전용 개발 소프트웨어 ImagePro에 자사 렌즈를 조합함으로써 식품‧음료 등 새로운 분야로 보급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후 CBC가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사업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CBC는 상사기능 뿐만 아니라 산업용‧감시카메라용 렌즈 생산기업으로 활동하며 자체 브랜드 Computar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렌즈 기획부터 개발, 제조, 마케팅까지 일관체제를 갖추고 있다.
국내외 생산기지와 협력공장을 통해 렌즈를 생산하고 세계 각국에 판매하고 있으며 반도체, 자동차 제조라인에 사용되는 산업용과 감시카메카에 투입되는 보안용 수요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협력 파트너인 루틸리아는 2022년 2월 ImagePro를 출시했다.
ImagePro는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도 화상 처리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생산현장의 드래그 앤 드롭으로 목표로 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AI(인공지능)와 규칙을 조합해 검사 정확도를 높이거나 간단한 마우스 조작만으로 복잡한 화상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CBC와 루틸리아는 공장 자동화(FA) 검사기기 생산기업이나 각종제품 생산기업을 대상으로 카메라용 렌즈와 소프트웨어를 조합해 제안할 계획이다.
하드‧소프트웨어를 연계함으로써 그동안 수행하기 어려웠던 고도로 정확한 검사를 실현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자, 도시락 등 식품 패키지의 내용물 유무와 품질 체크, 사출성형제품의 이상 발견 등 식품‧음료 분야에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국경정비 등 보안 분야에도 적용할 방침이다.
앞으로는 루틸리아가 ImagePro 소프트웨어의 신기능을 계속 개발해 CBC와의 협력 작업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CBC가 글로벌 판매망을 활용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