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대표 류기붕·배맹달)가 친환경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페인트 아이생각 수성외부1급(18L)과 에포코트라이닝(t=3mm)으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취득했다.
아이생각 수성외부1급은 건축용 수성 페인트로 내수성, 내후성이 뛰어나 건축물 보호에 도움을 주며 앞으로 저탄소 인증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에포코트 라이닝은 에폭시수지(Epoxy Resin)를 주성분으로하는 무용제형 방진 바닥재로 내수성, 내유성, 내약품성, 내마모성이 우수한 것으로 파악된.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도는 원료 채취, 생산, 수송·유통, 사용, 폐기 등 생산제품과 서비스 관련 모든 과정에 대한 환경성 정보를 계량적으로 표시해 부착하는 제도다.
환경성적표지는 환경영향을 △탄소발자국 △물발자국 △오존층 영향 △산성비 △부영양화 △광화학 스모그 △자원발자국 등 7가지 영향범주로 정확히 산정했을 때 부여하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시장 경쟁우위를 선점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친환경제품 개발을 확대하고 있다.
2024년 10월 말 국내 대표 친환경 인증인 환경표지인증을 183개 보유하며 페인트 생산기업 중 최다 기록을 달성했으며 해외 인증은 미국 USDA 5개, UL ECV 27개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2월과 9월 삼화페인트 62개 유통 대리점을 통해 친환경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페인트 대리점 최초 녹색매장에 지정된 사례가 주목된다.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