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 성능향상제를 둘러 싸고 치졸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SK는 최근 청정성과 연비를 높인 새로운 성능향상제를 미국 텍사코로부터 독점 공급받아 휘발유 성능을 대폭 개선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SK는 새로운 휘발유에 SKGA-5000 청정제와 TFA-4724 연비개선제를 첨가해 성능을 높였으며, SKGA-5000은 텍사코의 최첨단 제품을 독점 공급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텍사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에쓰오일에서 즉각 제동을 걸고 나섰다. 에쓰오일은 TFA-4724는 이미 2000년4월부터 에쓰오일이 국내에서 가장 먼저 도입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 마치 신제품처럼 주장하는 것은 소비자를 현혹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SKGA-5000도 텍사코의 기존제품을 공급받아 SK가 일부 성분을 첨가해 만드는 제품으로 알고 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SK는 TFA-4724는 기존 SK제품에 이미 첨가하고 있는 것을 단지 성분표시한 것이 오해를 빚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SKGA-5000은 텍사코의 최신 제품인 TFA-4972를 독점 공급받아 제조한 제품으로 이미 국내 공인기관의 성능시험을 통해 우수성이 입증됐다고 반박했다. SK는 7월말부터 'SK엔크린' 휘발유를 청정도와 연비를 크게 개선시킨 신제품으로 교체해 판매한다고 발표했었다. SK는 미국 텍사코가 새로 개발한 최첨단 최첨단 청정제(SKGA-5000)와 연비개선제(TFA-4724)를 주입해 청정성과 연비를 높이고 오염물질 배출을 크게 줄인 새로운 휘발유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7월19일 밝혔다. 새로운 청정제는 탄소찌꺼기의 발생을 줄여 엔진내부를 깨끗하게 하고 엔진에 쌓여 있는 찌꺼기도 74%가량 제거해주는 기능을 가졌다고 주장했다. 연비개선제는 국내 공인시험기관 실험결과 엔진 실린더 내벽과 피스톤 사이에서 발생하는 마찰 손실을 줄여 기존제품보다 최고 4.5%까지 연비 개선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휘발유 엔진의 요구 옥탄가를 낮춰줌으로써 차량 노후화에 따른 노킹현상을 방지하고 엔진의 손상을 막아 엔진출력을 더욱 높이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주장했다. SK는 새로운 성능향상제를 첨가함으로써 산성비 및 오존층 파괴의 주범인 질소산화물(NOx) 발생량을 최고 27.8%나 더 줄여주는 등 배기오염물질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Chemical Daily News 2001/09/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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