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전반적인 미국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2001년 북미시장에서 사상 처음으로 2억달 러 이상 수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금호타이어는 1월16일 "UHP(초고성능)타이어 판매호조에 힘입어 2001년 북미 타이어시장에서 2 000년 1억6000만달러 보다 32% 늘어난 2억1100만달러의 수출실적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금호타이어의 미국수출이 2억달러를 넘어서기는 처음이다. 특히, UHP타이어 수출이 2000년보다 82% 증가한 90만개에 이른 것이 전반적인 수출확대의 결정적 원인이 됐다. 금호는 북미지역 타이어 수출 선전은 연구개발 투자 강화와 우수한 품질의 제품 생산 및 판매 등으로 미국 소비자에게 신뢰를 높이고 적극적인 해외광고와 모터스포츠에 대한 지속적 투자 등 공격적 마케팅을 펼친 결과라고 주장했다. 금호는 수출확대에 힘입어 2002년 북미 UHP타이어 판매목표를 2001년보다 33% 늘어난 120만개 로 잡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UHP타이어는 일반 타이어 보다 가격이 2-3배 정도 비싸 젊고 부유한 소비자들이 주 수요층이다 . <Chemical Daily News 2002/01/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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