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대표 김장연)은 신규 진출한 수도관용 도료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5월27일 발표했다. 삼화는 2001년 수도관용 도료 매출이 14억원에 불과했으나 2002년 들어서는 4월말 현재 이미 10억원에 달했으며 연간으로는 3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2001년 1625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2년에는 1850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전체 매출규모에 비하면 수도관용 도료 비중은 2%에 미치지 못하지만 도료제품수가 1000여가지 이상 되고 신규로 진출한 점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수준이다. 특히, 상수도 내면도료에 강점을 보이던 삼화페인트는 2000년 상수도 외면도료 분야까지 진출하면서 상수도 도료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수도강관용 도료 시장은 점차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2001년 시장규모는 80억원, 2002년에는 100억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다. <Chemical Daily News 2002/05/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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