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가격 7.9% 인상 수익 120억원 증가 … 포장재료비 부풀리기 맥주회사들이 환경부담금 인상 및 포장재료비 상승 명목으로 PET병 맥주 출고가격을 7.9% 인상했으나 과다한 것으로 나타났다.PET병 맥주는 2003년 11월 등장해 현재 맥주시장의 15%를 차지하면서 병맥주, 캔맥주와 함께 하나의 제품군으로 자리잡고 있다. 2004년 맥주 마케팅의 포인트는 PET병으로 하이트와 OB맥주가 사활을 걸고 매출액 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마케팅 책임자들을 현장에 직접 투입하면서 각종 시음회와 판촉전을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다. 그러나 하이트맥주는 2004년 5월 1.6리터 PET병 맥주 출고가격을 병당 3188.32원에서 3440.29원으로 올렸고, OB맥주도 OB큐팩 출고가격을 병당 3188.5원에서 3440.29원으로 인상했다. PET병 맥주 가격인상은 환경부담금 인상 및 포장재료비 상승이 표면적인 이유이다. 표, 그래프 | PET병 맥주의 맥주 시장점유율(2004) | <화학저널 2004/09/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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