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상반기 11.7%로 선두권 … 제일모직은 의류사업 영향 27.1% 국내 상장 화학기업들의 매출액 대비 판매관리비 비율은 석유화학 26사 평균이 전년동기대비 0.5%p 하락한 7.4%를 기록한 반면 고무ㆍ플래스틱 14사는 10.6%에서 10.7%로 0.1%p 상승했고, Chemicals 15사는 10.6%에서 9.9%로 0.7%p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대기업군인 석유화학기업들의 매출액 대비 판매관리비율이 7%대를 보이고 있는 반면 상대적으로 중소기업인 고무ㆍ플래스틱 및 Chemicals의 판매관리비 비율은 10%대 전후로 나타나 대기업이 중소기업을 상대로 영업하는 기업군의 판매관리비 비율보다 중소기업이 중소기업 또는 최종 소비자를 상대로 하는 기업군의 판매관리비 비중이 3%p 이상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일반적으로 석유화학기업의 판매관리비 비율은 5% 전후인데 국내 석유화학기업의 판관비율은 7.4%로 비교적 높아 유통체계의 시스템화는 물론 불필요한 영업관행의 철폐 등이 과제로 지적되고 있다. 판매관리비 비율이 10%를 넘는 화학기업은 제일모직 27.1%, 삼양사 14.3%, LG화학 11.7%로 대표적인 화학기업인 LG화학의 높은 판매관리비율이 눈에 띄고 있다.
LG석유화학의 판매관리비가 낮은 것은 생산제품이 대부분 LG화학으로 곧바로 공급되는 등 단순한 판매형태를 갖추고 있어 물류비 및 영업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화학저널 2004/09/22>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화학경영] LG화학, 화학 적자에도 수익 개선 | 2025-04-30 | ||
[환경화학] LG화학, RO막 사업 매각 추진 | 2025-04-29 | ||
[배터리] LG화학, 중국 배터리 특허 무효 | 2025-04-15 | ||
[폴리머] LG화학, PVC·ABS 혁신 “성공” | 2025-04-10 | ||
[배터리] LG화학, 청주 분리막 인력 재배치 | 2025-04-04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