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조대리석 시장이 높은 수요신장률을 기록, 생산기업들이 증설을 서두르고 있으나 시장규모가 크지 않아 장기적으로는 공급과잉이 우려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90년대 들어 연평균 30~40%의 수요신장률을 기록했던 인조대리석 시장이 매출액기준 94년 140억원규모에서 95년 200억원으로 42.9% 급신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같은 높은 신장세는 95년 건축경기 불황에도 불구,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비교적 고가품인 인조대리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한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는 96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여 인조대리석 시장은 당분간 수요 증가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따라 증설을 서두르는 한편, 기술개발을 통한 고급그레이드 개발과 다양한 색상의 모델 개발로 고부가가치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동양나이론(대표 백영배)은 90년 시장에 진출하여 국내기업으로는 가장 오랜 품질과 판매 노하우를 축적, 이를 바탕으로 수입제품인 Dupont의 Corian시장을 상당부분 잠식한 것으로 알려졌다. 표, 그래프 : | 국내 인조대리석 생산능력 | 인조대리석 시장점유율(1995) | <화학저널 1996/2/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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