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업계가 96년 가격안정을 통한 내실경영기반 확충에 전력투구할 방침을 천명하고 안정성장에 나설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시판시장에서 두자리수의 고율성장이 어려울 것이라는 판단아래 주력제품의 시가안정화를 통한 내실경영에 치중하는 한편 유통의 다각화로 방판, 직판 등의 새경로에서 성장의 돌파구를 찾는다는 전략이다. 상위 21개기업의 96년 매출목표를 보면 95년도실적 대비 평균 19.1%의 매출성장을 계획하고 있으나 대다수 상위기업들은 시판부문에서 10%가량의 안정성장을 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표, 그래프 : | 국내 화장품기업의 매출목표(1996) | <화학저널 1996/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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