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 거래 줄여 수익성 확보 방침 … SM 부문 직거래도 활성화 국내 벤젠(Benzene) 생산기업들이 2007년 계약거래 비중을 확대한다.2006년 벤젠가격 등락폭이 컸던 이유를 빈번한 Spot 거래에서 찾고 있기 때문으로 무역상들과의 Spot 거래를 줄여 수익성을 확보하겠다는 복안이다. 한 벤젠 생산기업은 2006년 월 2-3회에 달했던 Spot 거래를 1회로 제한해 2007년 월 3000톤 정도의 물량만을 거래할 계획인데 미국 수출 목표를 7만2000톤으로 잡았고 일본과의 계약거래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벤젠 생산기업은 벤젠 Spot 거래를 줄이는 대신 주요 수요처인 SM(Styrene Monomer) 부문과의 직거래를 활성화할 방침으로 국내 SM 생산기업들은 벤젠 계약거래 비중을 2006년 80%에서 2007년 90%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2007년 계약가격(CP) Formula에 대해 벤젠 생산기업들은 Platt's가 집계하는 FOB Korea Spot 가격 베이스에 톤당 8달러의 프리미엄을, 수요기업들은 톤당 2달러의 디스카운트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학저널 2006/11/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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