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zoNobel과 MOU 체결 … 프리미엄 및 수입시장 적극 공략
화학뉴스 2014.08.18
노루페인트(대표 김수경)는 건축용 고급 페인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노루페인트는 네덜란드계 글로벌기업인 AkzoNobel과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하고 AkzoNobel의 건축용 글로벌 프리미엄제품인 <듀럭스(Dulux)> 페인트로 국내시장을 공략한다고 8월18일 발표했다. ![]() AkzoNobel과의 MOU 체결을 계기로 노루페인트는 고품질 해외제품을 적극 도입해 프리미엄제품 이용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차별화제품을 선보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AkzoNobel의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듀럭스>를 국내 건축용 도료 B2C 시장에 출시해 고급 페인트시장의 확대 및 국내의 다양한 소비자니즈에 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루페인트는 <듀럭스>를 통해 약 800억원에 달하는 국내 건축용 수입페인트 시장 및 프리미엄 시장을 적극 공략해 경쟁우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시장 안착을 위해 양사가 마케팅 전략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노루페인트의 전국 특약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AkzoNobel은 페인트, 석유화학제품, 의약 등 19개의 다양한 사업 분야를 가지고 있으며 주력 사업분야는 페인트 및 코팅으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화학저널 2014/08/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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