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튜브산업은 품질향상·자가브랜드 마케팅노력 등으로 최근의 어려운 수출여건을 헤쳐나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여타노동집약산업의 귀감이 되고 있다. 무역협회에 따르면 타이어·튜브수출은 92년 10억5300만달러로 17.3% 증가하고 올해 1~9월중 8억2000만달러로 5.4% 증가를 기록하는 등 최근 해외수요부진, 경쟁격화 및 대내외 비교우위 구조변화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면서도 꾸준한 신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비섬유 경공업제품 전체적인 수출이 93년 95억4800만달러로 3.6% 감소하고 올해 1~9월 중 66억600만달러로 7.6% 감소한것과는 좋은 대조를 이루는 것이다. <화학저널 1993/11/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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