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I, 데이터 집적·해석 노하우로 가치 창출 … 판매전략 전환
화학뉴스 2015.08.20
Mitsubishi Chemical Holdings(MCH) 산하의 싱크탱크로 그룹 사업 방향성을 제안하는 지구쾌적화기관(TKI)이 연구·조사 활동 방향을 전환한다.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및 의료를 중심으로 중장기적인 사회·산업 동향을 예측하고 사업전략 방향성을 탐색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기초기술에 사물 등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해석 데이터를 제품·서비스에 활용하는 IoT(사물인터넷)을 설치한다. IoT를 응용하기 어려운 연구안건은 우선순위를 낮추고 외부 지식인을 초빙해 데이터 집적 및 해석 노하우를 축적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 TKI는 활동영역을 <건강>, <환경·자원·에너지>, <물·식량>으로 정의하고 몇십 건의 연구·조사를 추진해 왔으나 앞으로는 3가지 모두를 포함하는 기초기술로써 IoT를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연구방침을 변경하는 것은 가치 창조의 공급처가 소재에서 집적데이터의 활용으로 이동하는 흐름이 가속화 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에너지 분야는 <자원동향>, <에너지믹스> 등 정치 및 국제정세에 따라 변동되기 쉬운 기존 주제보다 <미소 에너지> 및 <센싱> 등 IoT 구현에 필수적인 기술을 활용한 사업·연구 안건을 중점적으로 그룹 각사가 운영하고 있는 기존사업에 대한 응용전개를 구상하거나 헬스케어 분야 중심의 집적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TKI는 2009년 4월 MCH 코바야시 회장 주도로 설립한 싱크탱크 기능과 연구기능을 합친 기관이다. MCH의 기존 연구개발 부문은 5-10년을 내다본 사업을 추진하는 반면 TKI는 20-30년 뒤의 사회·산업 변화를 예측해 그룹의 사업방향성을 제안하거나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있으며, 코바야시 회장의 강력한 의지에 따라 연구활동의 기초기술에 IoT를 도입하고 있다. TKI는 외부 연구자 및 연구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활동한다는 것이 특징이며, 최근 실시한 고문 리포트 변경을 계기로 IoT·ICT에 정통한 지식인 3명을 새롭게 초빙했다. TKI는 자문위원의 조언을 바탕으로 중점 활동영역의 데이터 집적 방향성을 검토하면서 빅데이터 해석 및 인공지능을 구사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자동차의 자동운전 및 무인비행기 <드론>과 같은 첨단기술 보급도 목표로 하는 등 어떠한 상황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지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안전관리 및 생산최적화를 도모하기 위해 화학 플랜트에 다수의 계측기기를 설치했으며, 제조부문 뿐만 아니라 개발 및 판매에도 활용해 차별화 전략을 중심으로 판매 촉진법 <마케팅 2.0>에 이은 차세대 판매전략을 개발할 방침이다. <화학저널 2015/08/20>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농화학] 농업, AI·IOT화로 원격관리 확대 | 2025-06-27 | ||
[에너지정책] MCH, 국내수요 3만톤 넘어서나? | 2025-03-12 | ||
[플래스틱] IoT, 플래스틱 성형 한계 극복 | 2025-03-10 | ||
[전자소재] 무선전력, 2년 후 IoT 실장 기대 | 2024-11-22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석유정제] 에네오스, 정유, 차세대 연료 “사활” 고효율 MCH 주목한다! | 2024-05-03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