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ED조명 확대 적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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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식 부족으로 사용량 미미 … 조명용 PC 시장도 성장 기대감 화학뉴스 2015.09.17
LG전자가 에너지 소비는 줄이고 수명은 늘린 LED(Light Emitting Diode) 조명 3종을 2015년 9월 출시한다.
LED 조명은 기존 형광등을 대체해 설치할 수 있는 차세대 조명으로 각광받고 있으나 가격을 비롯한 소비자 저변의 부족으로 시장 확대가 어려웠다. LED 조명 시장이 정체함에 따라 함께 채용되는 조명용 PC(Polycarbonate) 시장도 정체 상태를 나타냈으나, LED 조명 시장의 확대로 조명용 PC 시장 성장도 기대되고 있다. LED 조명은 기존 형광등과 달리 겉을 둘러싸기 위해 PC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일부 중국산은 유리를 채용하기도 하나 품질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시장 관계자는 “조명용 PC 시장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LED 조명 시장이 성장해야 함께 성장할 수 있다”며 “하지만, 가격적인 요인과 인식의 문제로 소비자들이 선택을 하지 않아 어려움이 많다”고 하소연했다. PC 시장은 수요 산업이 대부분 성숙기를 맞아 수요증가세가 정체돼 새로운 수요처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전방산업 LED 조명 시장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LED 조명은 형광등보다 모든 부분에서 우월한 물성을 가지고 있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사용 회전률이 높지 않은 조명 특성상 채용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저렴한 형광등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차원의 산업 지원이 필요하지만 기관 등에서도 대규모 채용 및 기존 형광등 전환이 없어 어려움을 겪어온 것으로 판단된다. LG전자는 LED 조명의 전국 유통망을 B2B(Business-to-Business)에서 B2C(Business-to-Customer)로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의 유통망 확대에 따라, Philps와 Osram이 양강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조명시장에서 국내기업의 선전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조소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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