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화장품용 글로벌화 … 2017년 매출 3억-5억엔 목표
화학뉴스 2015.11.25
Toyobo가 화장품 원료인 폴리아민(Polyamin) 수요 확대를 위해 뛰어나고 다양한 기능을 추구하고 있다.
Toyobo는 폴리아민이 보유하고 있는 세포 부활을 비롯한 콜라겐 및 히알루론산 생성 촉진, 항당화, 항산화 등의 기능을 활용해 안티에이징 뿐만 아니라 미백화장품 등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에 채용을 촉구할 방침이다. 고농도 폴리아민을 함유하고 있는 대두 및 밀 배아를 원료로 pH를 제어하며 수계 추출해 폴리아민을 대량 생산하고 있다. 글로벌 전개를 추진하며 2017년 3억-5억엔의 매출을 목표로 한다. 높은 수율의 제조방법을 확립함으로써 2009년 사업화에 성공했으며, 안티에이징 등을 추구하는 미용액, 로션, 얼굴팩 등에서 채용실적을 꾸준히 쌓아가고 있다. 폴리아민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테스트를 통해 Toyobo가 생산한 폴리아민 배합 화장품이 기미 등을 개선하고 피부 탄력성을 높이는 효능을 확인했다는 사실을 내세우며 미백화장품 등에도 폴리아민 채용을 제안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한국, 중국, 타이완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현지 화장품기업들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는 유럽‧미국시장에서 시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폴리아민은 대부분의 생물의 세포 안에 존재하는 생리활성물질로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세포 증식 및 단백질 합성, 수명 연장, 동맥경화 억제, 발모 촉진 등의 작용과 관련한 연구 성과도 있다. 사람한테는 모유에 포함돼 있으며 유아 발육에 필수적이며, 피부에도 많이 존재해 자외선 등 피부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람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폴리아민을 생성하는 기능이 저하돼 식품으로부터 섭취 등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기 때문에 폴리아민을 활용한 기능성식품이 증가하는 등 관련 사업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L> <화학저널 2015/11/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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