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eos가 북미 PE(Polyethylene) 생산능력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파악하고 텍사스(Texas) Chocolate Bayou에서 LAO(Linear Alpha-Olefin) 신증설을 추진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신규 플랜트의 생산능력은 42만톤으로 당초 2016년 가동을 예정하고 있으나 투자 최종결정이 지연됨에 따라 2018년 11월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당초 35만톤 플랜트를 건설할 예정이었으나 PE용 코모노머(Comonomer)를 중심으로 수요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생산능력을 20% 기존에 비해 확대한 42만톤 플랜트를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LAO 생산기업인 Ineos Oligomers는 Ineos의 기술을 도입해 신증설을 추진한다.
미국에서 2017년부터 PE 신규 플랜트 가동이 잇따를 예정이기 때문에 LAO의 코모너머 수요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Ineos는 PAO(Poly Alpha-Olefin)도 윤활유 및 굴착유체용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텍사스 La Porte에서 2017년 1/4분기 PAO 2만톤 플랜트가 가동을 개시함에 따라 자가소비용으로도 투입할 예정이다.
Ineos는 LAO 베이스 굴착유체도 생산하고 있으며 원유‧천연가스 개발용으로 멕시코 연안, 카리브 지방, 남미 등에 공급할 방침이다.
텍사스는 잇따른 에틸렌 신증설 계획으로 파이프라인이 정비되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에틸렌을 안정 조달할 수 있는 체재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에탄(Ethane) 크래커 건설 등에 따라 PE의 신증설이 잇따르고 있기 때문에 AO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Ineos는 신증설을 완료하면 LAO 생산능력이 총 100만톤에 달하게 된다.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