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F가 플래스틱제품에 적용되는 안료 및 이펙츠 안료를 소재로 컬러스 앤 이펙츠(Colors & Effects)의 새로운 스파클링 울트라 바이올렛 컬러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4월20일 발표했다.
4월 24-27일 중국 상하이(Shanghai)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8) 박람회에서 울트라 바이올렛 컬러에 이펙트 안료를 사용한 5가지 스파클링 컬러 포뮬러를 소개하고 다양한 맞춤형 컬러 개발 옵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BASF의 플래스틱안료 사업부 기술마케팅 매니저인 유르그 징그(Juerg Zingg)는 “이펙트 컬러 컬렉션 소개를 통해 수요처가 컬러스 앤 이펙츠(Colors & Effects) 브랜드 안료로 이상적으로 추구하는 컬러를 실제 구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다양하게 활용되는 플래스틱 소재의 컬러 디자인에 영향을 주기 위한 것이다.
우주와 밤하늘 너머의 신비함이 연상되는 스파클링 울트라 바이올렛 컬렉션은 5가지 이펙트 컬러 포뮬러로 구성되며, 수요처가 자신만의 컬러를 창조할 수 있도록 개별 스타일링 옵션도 제공한다.
5가지 포뮬러는 우아한 효과를 내는 실버 스파클링 안료로 부드러운 벨벳 외관의 실키 웨이(Silky Way), 작은 실버 반점의 스파클링 안료로 은은하게 빛나는 표면의 메테오 샤워(Meteor Shower), 짙은 농도의 색감과 바이올렛 스파클링 안료로 선명한 광택의 디스턴트 갤럭시(Distant Galaxy), 매끄러운 외관을 표현하는 강렬한 색상과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마감을 선사하는 은은한 스파클링 이펙트 스텔라 버스트(Stellar Burst), 바이올렛과 블루 사이의 모던 컬러가 구현되는 색조로 외관이 반짝이는 효과의 갤러틱 할로(Galactic Halo)로 구성돼 있다.